요즘은 정말 성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나라는 이웃나라에 성형으로도 유명해서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성형을하러 한국에 많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성형처럼 지방이식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그 이유는 살이 좀 있으신 분들은 살만 빼도 성형한 것처럼 몸매나 얼굴이 예뻐집니다. 얼굴이 갸름해지고, 이목구비가 또렷해집니다.
그런데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살을 빼는 것이 아닌 지방이식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는 쉽고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약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면 이렇게 쉽게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 지방이식은 무엇?
지방이식이란 내 몸에서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흡입해서 지방이 부족한 다른 부위에 채워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특히 여성분들께서는 팔뚝살이나 배,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빼내 얼굴이나 가슴에 이식하는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방을 흡입한 부위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이 부위는 어쨌든 재생이 되는데요. 지방만 재생이 되면 되는 것이 아니라 혈액이나 림프액 등 다양한 요소들이 함께 생성됩니다. 그러면서 딱딱하게 만들어지다가 점차 부드럽게 지방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 어떤 부작용이?
지방이식부작용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우리 몸은 다 스스로 하는 역할이 있고, 그에 맞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수술을 통해 위치를 바꾼다거나 변형을 가하는 것은 어쨌든 몸에 무리를 주게되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지방이식을 얼굴에 하는 경우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다면 피부 타입이 변할수도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 있던 지방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변형을 가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이식을 통해 원래 있던 지방에 영향을 미쳐서 지방을 이식하고 오히려 원래 있떤 지방까지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얼굴이 더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서 피부가 얇은 눈가 등에 잘못 이식을 하게 되면 주름이 많이 생기거나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얼굴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 이식을 하더라도 비슷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방이식을 고민하실 때는 반드시 검증된 병원에서 하시는 것이 가장 좋구요. 제대로된 진료와 상담, 수술을 통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지방이식으로 겉모습을 아름답게 만든다고 해도 사람이 변하는 것은 아닌데요. 제 생각으로는 이런 외면적인 아름다움 보다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더 가꾼다면 부작용 없이 날로 더 좋은 사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지방이식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