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이 뜨거운이유 | 갑자기 왜 열이?

 오늘 포스팅은 발바닥이 뜨거운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몸의 어떠한 부분에 갑자기 열이 난다면 '갑자기 왜이러지?'하며 당황스러우실텐데요. 몸에는 열이 나는 이유가 각자 다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발에 열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발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우리 몸에서 열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람은 음식을 먹으며 에너지를 보충하고 삶을 살아가는데요. 이런 음식이 팔과 다리를 움직이게 하고, 심장이 뛰게하고, 뇌가 운동하게 하는 에너지원이 되어 줍니다.

 

 

 물론 에너지원으로 쓰고도 남는 영양소들은 배변활동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게 되는데요. 물론 오줌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영양소들은 몸에서 필요한 곳에 쓰이면서 우리 몸에서 열을 내는데 사용합니다.

 

 

 체온을 유지하는데 열에너지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추울 때는 몸의 온도를 올리고, 더울 때는 땀을 내 열을 식히는 등 우리가 신경쓰지 않더라도 몸이 스스로 온도를 조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자연스러운 열 방출 외에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상처가 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열이 나는 것인데요. 이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몸에 침투했을 때 몸의 열을 올려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몸의 어느 부위에 열이 많이 난다면 병이 났다거나 상처가 생긴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뜨거운이유도 그에 해당할 수 있는데요. 발바닥에 염증이 생기거나 뼈에 문제가 생기고, 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등의 상황이 있을 경우 발바닥에서 역시 치유를 위해 열이 나게 됩니다. 그러니 열이 나는 것을 그냥 두고 볼 문제는 아닌데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입니다. 외부의 압력이나 상처 등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본인이 왜 발바닥에서 열이나는 지 알텐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원인을 혼자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발 내부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문제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발 내부에서 문제가 생긴 경우가 아니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 것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이 역시 검사를 받아봐야 어디에 문제가 생긴지 알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뜨거운이유 중에 당연히 생기는 것이 있는데요. 운동을 많이 하거나 많이 걸었을 때 등 발을 많이 사용한 경우에도 열이 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운동을 하게되면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열을 방출하는데요. 발의 경우 운동을 할 때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은 방출하는데 신발에 갇혀 열이 바깥으로 나가지 못해 점점 발이 뜨거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발을 벗어보면 발에 땀이 가득찬 것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발이 열이 날 때는 이렇게 열을 식힐 수 있게 자주 통풍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발바닥이 뜨거운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발의 청결을 잘 유지해주시고, 본인의 기본 운동량을 잘 알고 계셔서 무리하게 사용하여 다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

 

혓바닥에 생긴 백태를 없애자!

 

남자와 여자 맹장은 다른 곳에 있나?

 

 주휴수당을 계산하는 방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