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생존율 | 3기, 4기의 생존율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장암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선 대장암이 무엇인지, 그에 앞서 암이란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후에 암의 생존율과 관련된 사항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대장암에 대해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암이란 것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텐데요. 암이란 것은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들이 과도하게 증식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세포는 일정량까지만 증식을 하고 멈추어 유지를 해야하는데, 어떠한 이유로 이 체계가 무너지는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이유는 이런 세포들이 일정 부분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이라고도 하는데 한번 암에 걸리면 이 조직들이 다른 부위로 옮겨가면서 다른 많은 곳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세포가 증식을 하기 위해서 피를 많이 필요로 하는데 필요 없는 곳에 많이 쓰이기에 문제가 됩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에 암세포가 생긴 질환을 말합니다. 암은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는데요. 대장은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 했을 때 분해하고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입니다. 이와 관련된 곳에 암이 생겼을 때를 통틀어 대장암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대장암 생존율은 어떻게 될까요? 암의 경우 1기에서 2기, 3기, 4기까지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른 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대게 암의 초기에 발견을 하고 치료를 하면 거의 완치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들 하는데요.

 

 

이때 말하는 암의 초기란 1기나 2기 정도의 단계를 말합니다. 이때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도 않으며 사실 검사를 해보지 않고서는 암인 것을 알기가 어려운 단계입니다. 주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다니시거나, 조그만 변화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에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서 초기에 암을 발견하는 것이 좋은데요. 1기와 2기 정도의 단계에서는 암세포를 제거하고 조직 검사를 통해 전이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물론 검사가 가장 먼저 시행되기는 하는데요. 수술을 하고나서 경과를 지켜보며 재발하는지 치료가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대장암 생존율은 대게 5년을 기준으로 보는데요. 1기 생존율의 경우는 대게 90퍼센트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초기에 발견과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이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기 생존율의 경우는 대략 70퍼센트 정도 된다고 합니다.

 

 

 1, 2기는 초기인 반면에 3기, 4기는 위험한 단계일 수 있는데요. 이때 부터는 생존율이 급격히 내려가게 됩니다. 통계상 대장암 3기의 경우 생존율은 약 50퍼센트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심한 대장암 4기의 생존율은 거의 제로에 가까울 정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장암 생존율을 알아보았는데요. 단계가 심해질수록 치료도 어렵고 생존율도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대장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나쁜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고,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대학병원 간호사들은 얼마나 받을까?

 

혈소판 수치의 정상범위는?

 

자꾸 눈이 붓는다면!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