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을 꾸준히 하는데도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의심해봐야할 것이 두 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양치질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편도결석 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냄새 이유 첫 번째!
우선 입냄새가 나는 이유 중 첫 번째 이유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양치질을 깔끔히 했다고 하더라도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혼자 있을 때는 상관없지만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 가면 입냄새가 나면 참 민망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한데요.
양치질을 제대로 하더라도 혓바닥을 닦아주지 않는다면 입냄새는 잘 사라지지 않는데요. 양치질을 하면서 이와 잇몸을 잘 닦고, 그 칫솔로 혓바닥까지 닦아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음식물들이 잘 씻겨나가 세균도 사라지고 냄새도 잡을 수 있습니다.
- 입냄새 이유 두 번째, 편도결석!
편도결석의 경우 따라오는 증사으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양치질을 제대로 했는데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 편도결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이 생기면 입냄새가 심하게 나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보고, 편도결석 제거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그 질환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이란 편도나 편도선에 구멍이 생기는 것이 있는데요. 식사를 하면서 이빨로 잘게 부숴진 음식물들이 이 구멍에 끼면서 쌀과 비슷한 알갱이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알갱이는 쌀알이랑 비슷하게 생겼으면서 흰색이나 노란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알갱이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음식물 찌꺼기가 뭉쳐서 생긴만큼 냄새가 심하게 나는데요. 제거해주지 않는다면 양치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입냄새가 가시지 않습니다. 물론 간혹 양치질을 하다가 같이 빠져나오곤 하는데요. 다시 생기기 쉽습니다.
- 빼는 방법은?
편도결석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편도결석 빼는법은 사실 다양합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양치질과 면봉입니다. 양치질을 할 때 구석구석 꼼꼼히 닦아주다보면 알갱이가 같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다시 생길수는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면봉으로 빼는 방법이 있는데요.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손으로 빼면 구멍이 더 커지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어 면봉을 사용하곤 합니다. 구멍의 반대쪽으로 나오도록 꾸욱 눌러주면 쉽게 빠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편도결석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렇게 쉽게 뺄 수는 있지만 그 후에 꾸준히 계속 생기는 것이 문제가 되는데요. 편도결석 빼는법은 편도 제거 수술을 받으면 필요없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생긴다 하시면 병원에가서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