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아플 때는 우리 몸이 우리에게 무언가 잘못될 수 있다는 신호를 주는 것인데요. 명치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어떤 신호로 볼 수 있을까요?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별 것 아닌 일일수도 있지만 그냥 무시했다가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요.
통증이 나타나는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몸에 문제가 있어 치료를 필요하는 경우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고, 다쳐서 상처가 나거나 뼈가 부러지거나 하는 때 역시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통증을 좀 느낄 수 없었으면 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통증은 우리에게 아주 유익한 기능입니다. 만약 뜨거운 난로가 있는데 얼마나 따뜻한지 직접 손을 난로에 댔을 때 정상적으로 통증을 느낀다면 바로 난로에서 손을 떼게 될텐데요.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면 계속 대고 있다가 손에 심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통증은 관심을 가지고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명치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입니다. 명치 부근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여러가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소화불량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아주 긴장한 상태로 음식을 섭취한 경우,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자세로 있다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경우에 체할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명치 아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질환이 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이란 토하는 것처럼 위에 있는 음식물들이나 위산이 소화되지 않고 토하는 것처럼 올라오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때 역시 체한 것과 비슷하게 명치부근에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명치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가장 주요한 원인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우리 몸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생겨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명치 부근에 답답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불규칙적인 식사 역시 하나의 원인이 되는데요. 일이나 공부 등으로 인해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못할 경우 위에서 위산은 나오는데 음식물이 없으니 위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불규칙적인 식사로 인해 위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경우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명치가 답답한 원인에 대해 몇 가지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통증이나 다른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미약한 아픔이 느껴지시는 분들은 사실 일시적인 증상으로 다음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도 잠깐 아프고 괜찮다고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심해지게 마련입니다.
음식만 먹으면 이런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런 분들은 이미 몸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니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 합병증이나 암 등 심각한 질병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명치 아래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부위뿐만 아니라 우리 몸 어느 곳이든 통증이 느껴진다면 유심히 관찰하여 문제가 있다면 빨리 해결을 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