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 수술후 시력 기간은?

 몸에 있는 모든 기관이 다 소중하겠지만 눈만큼 소중한 기관이 없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안경을 쓰거나, 렌즈를 끼거나, 혹은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눈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이 아주 불편해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백내장에 관해 알아볼 텐데요. 백내장 증상부터 치료 방법까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백내장이란?

 사람의 눈은 꽤나 다양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백내장은 수정체와 관련이 있는데요. 수정체는 각막 안쪽에 있으면서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 수정체는 원래 투명한데요. 여러 원인에 의해 뿌옇게 변하면서 앞이 잘 안 보이게 되고, 심하면 시력을 아예 잃는 질환이 바로 백내장입니다.


 대게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60세 이상이 되면 전체 인구의 약 70%가 백내장 질환을 가지게 될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 백내장 증상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눈의 노화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는 돋보기를 써서 글씨를 읽던 사람이 갑자기 돋보기를 안 써도 글씨가 잘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사실 눈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굴절률이 높아지면서 백내장이 진행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점점 눈이 뿌옇게 보이며, 눈이 사시가 되거나, 시력저하가 나타나고, 낮에는 눈부심이 심하며, 한쪽 눈을 가렸을 때 물체가 두개로 나뉘어 보이는 증상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백내장 원인

 백내장의 원인은 대부분 노화라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생기는 백내장은 노인성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유전적으로 백내장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임신 초기에 풍진을 앓을 경우 등에는 선천성 백내장이라고 부릅니다.


 또는 외상을 입거나, 당뇨병, 자외선 과다 노출, 비타민 E 결핍증, 약물 오남용, 흡연이나 과음 등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스스로 신경 쓸 수 있는 부분은 조심을 하는 것이 좋겠죠?



- 백내장 수술후 시력 회복은?

 백내장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경우 수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수술을 하게 되면 수정체를 인공 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수술 시간은 보통 부분 마취 후 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수술 전날 입원해서 피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수술 후에는 보름에서 한달 정도 항염증제와 항생제 등의 약을 투여하게 되고, 한 달 정도되면 보통 수술 부위가 회복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달 후에는 안경을 맞춰 쓰면 시력이 더 좋아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갱년기 증상은?

 

소음인에게 잘 어울리는 음식!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