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헤르페스 성병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먼저 헤르페스 성병이란 무엇인지, 증상은 어떤 것들이 나타나는지, 감염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헤르페스 성병이란?
헤르페스 성병이라고 하면 헤르페스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피부에 포진이나 홍반 등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헤르페스는 전 세계 성인의 60% 이상에서 감염이 확인될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헤르페스는 1형과 2형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1형은 입 주변에 포진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2형이 바로 헤르페스 성병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성기 주변에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 헤르페스 성병 증상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포진입니다. 1형 헤르페스의 경우에는 입술에 포진이 생기는데요. 2형 헤르페스의 경우 성기에 포진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헤르페스에 감염된다고 하더라도 겉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헤르페스에 걸린다고 무조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알레르기 반응이나 땀띠 등으로 착각할 정도로 가볍게 증상이 나타날 때도 있다고 합니다.
- 헤르페스 감염경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피부 접촉으로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흔히 1형인 경우 입술에서 다른 피부로 감염이 될 수도 있고, 입술에서 성기로 감염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좋아졌다가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포진과 함께 통증이 나타나므로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직접적인 피부 접촉뿐만 아니라 식기나 수건을 같이 쓰는 것만으로 감염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치료는 가능할까?
종종 성병이라고 하면 치료가 어려운 불치병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헤르페스는 어느 정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말은 완치는 아직 어렵다는 말인데요.
치료를 잘 받으면 증상 완화나 억제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네요.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숙면을 통해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