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막염 증상 | 원인과 치료 방법은?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숨쉬기가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모두 그렇지는 않지만 늑막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늑막염이란 무엇일까요? 왜 생기는 질환이며,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고,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늑막염은 흉막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는데요. 이 질환에는 여러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증상들을 확인해보시고, 혹시 내가 늑막염인지 스스로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정확한 진단은 전문의에게 찾아가셔서 검사를 받는 것이겠죠?

 

 

1. 호흡곤란

 이 질환에 걸리게되면 호흡 곤란이 온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운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숨이 가쁘게 쉬어진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호흡이 불편하다는 얘기는 호흡기에 문제가 생겼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2. 발열

 늑막염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생기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감기와 비슷한 증상으로 몸에 열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정말 감기와 비슷하게 오한이 오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질환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래 및 기침

 가래가 많이 나오고, 기침이 심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는 늑막염 증상 중 주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위의 발열 증상처럼 감기와 유사한데요. 자칫하면 감기인줄로 알고 그냥 내버려뒀다가 늑막염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서는 늑막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늑막염 원인은 무엇일까요? 병을 치료하고 낫기 위해서는 원인을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늑막염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세 가지 정도 있다고 합니다. 더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원인은 바로 결핵에 감염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증상들을 살펴볼 때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늑막염이 생기는 원인 역시 독감 바이러스에 의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기와 증상이 많이 유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원인은 악성종양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쉽게 이해하자면 암덩어리 같은 것입니다. 우리 몸에는 조직 세포가 있는데요. 간혹 여러 이유로 돌연변이 세포를 만들어 덩어리가 생기게 만듭니다. 이런 종양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위 증상들이 나타나서 병원을 찾았는데 늑막염이라는 진단이 내려지면 치료를 해야하는데요. 치료는 질환이 생긴 원인에 따라 다르게 행해진다고 합니다. 결핵에 의해 생겼다면 항결핵제를 투여하여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균이라면 항생제를 투여해 치료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늑막염 증상 및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질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므로 위 증상들이 나타나서 늑막염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시하고 있다가는 더 큰 질병이 될 수 있으니 내 몸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좋겠죠?

 

▼최근 유용한 글 모음▼

 

교통사고가 작게 났을때 합의금

 

소득세를 계산하는 방법!

 

억울함을 호소하는 탄원서 작성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