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치료기간 | 원인 및 증상, 전염되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막염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치료에 소요되는 기간을 알아보고, 결막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전염 가능성까지 알아볼테니 꼼꼼히 읽어주세요.

 

- 치료기간은 얼마나?

 결막염 치료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서 찾아오셨을텐데요. 결막염의 경우 급성이냐 만성이냐에 따라 치료기간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모두 원인 및 증상들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결막염 치료는 대게 병원을 가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에는 한의원으로 치료를 받으러 가시는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치료는 어떤 결막염이냐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게 2주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만성인 경우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결막염이란 정확이 무엇일까?

 결막염이란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결막이란 안구를 감싸고 있는 층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곳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결막염이라고 하는데요. 결막염은 감염이 되어 생기는 질환인 감염성 결막염과 알레르기 반응 등에 의해 나타나는 비감염성 결막염이 있다고 합니다.

 감염성의 경우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균 등이 결막 부근에 감염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경우 여름철에는 수영 등을 하면서 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에도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과 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활동하는 일이 많은데요. 춥다고 환기를 잘 하지 않아서 공기가 탁해지고, 더러워지게 되면 이로인해서 알레르기성 결막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동물의 비듬이나 집먼지 진드기 같은 것들도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 어떤 증상이?

 결막염 원인은 위에서 알아보았는데요. 결막염 증상으로는 눈에 통증이 나타나고, 무언가 끼어있는 듯한 이물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눈곱이나 눈물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성의 경우 가려움이 심하다고 하네요.

 겉으로도 볼 수 있게 드러나는 증상으로는 눈이 빨개지는 충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결막하출혈, 여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결막염이 아니라도 이런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런 증상들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결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감염도 될까?

 '결막염 전염되나요?'라는 궁금증을 가진 분이 계실텐데요. 결막염은 쉽게 전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결막염이 전염되지 않게 하거나, 아예 걸리지 않게 하려면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 어떻게 예방?

 결막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외출 후 집으로 귀가 했을 때 바로 손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눈을 만졌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감염이 되지 않도록 바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눈병이 유행하는 시기에 수영장을 멀리하는 것이 좋고,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활동을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결막염 치료기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결막염 전염되나요?'라는 질문에 답도 되셨죠?

▼최근 유용한 글 모음▼

협박죄가 성립하려면?

상속등기는 언제까지?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