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의 부작용 | 노니가루 먹는법

 이번 포스트에서는 노니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약재나 식품이라고 하더라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거나, 몸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먼저 노니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노니가루 먹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니란?

 노니는 한때 유명인 덕분에 유명해졌는데요. '미란다커 해독 주스'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노니는 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과일인데요. 비타민과 칼슘 등 100여 가지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생산이 되지 않고, 주로 열대아시아 해안지대의 맹그로브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때문에 모두 수입하고 있다고 하네요.



- 노니 효능

 먼저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노니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만큼 효능도 다양합니다. 성기능 강장제로 활용되기도 하고, 요도 관련 질병이나 통증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침이나 천식 등 호흡기에도 좋으며, 고혈압이나 타박상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탁월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노니의 부작용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약이나 식품이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노니의 부작용으로 알려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노니의 천연물을 사용할 경우 별다른 부작용은 없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무조건 수입해서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운송 과정이나 가공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노니의 부작용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고, 처음부터 다량 섭취하시기 보다는 소량 섭취 후 용량을 조금씩 늘려보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 노니가루 먹는법

 우선 노니는 과일이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커리에 넣어 요리를 하기도 합니다. 미란다커처럼 열매를 갈아 주스로 마시기도 합니다. 또는 열매가 아닌 잎은 채소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니가루 먹는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물에 타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잘 녹기도 하고, 몸에도 좋다고 하네요.


 다만 노니맛을 꺼리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은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드시거나, 샐러드에 뿌려서 먹는 방법도 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참기름 보관 방법!

 

타이거 넛츠 먹는 방법!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