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아프면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병원에 가면 됩니다.
그런데 몸의 민감한 부위가 아프면 주변 사람은 커녕 병원에 가기도 망설여지는 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사타구니 통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사타구니 통증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사타구니 통증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타구니 통증 원인
1. 자극성 피부염
자극성 피부염은 여름에 종종 나타나는데요. 땀이 많이 나거나, 통풍이 잘 되지 않을 경우 피부가 자극돼 염증이 생기거나 짓무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타구니 부위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디스크
대부분 무릎이 아프면 관절염을 생각하는데요. 허리디스크가 생겨서 무릎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허리디스크는 허리뿐만 아니라 무릎이나 사타구니 같은 곳에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3. 고관절 충돌증후군
고관절 충돌증후군은 고관절 주위에 있는 연골이 닳거나 찢어지는 증상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관절이 운동하면서 서로 계속 부딪히다보면 닳거나 찢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타구니 통증 원인이 고관절 충돌증후군일 경우 통증은 물론이고 양반다리 자세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 있다가 일어날 때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4. 그외
이외에도 사타구니 통증 원인은 다양합니다. 피로누적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사타구니 부근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탈장이나 근육의 염좌, 신장결석 등의 원인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대로 두기보다는 치료를 해야 할 텐데요. 먼저 통증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재발하지 않도록 원인을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사타구니 통증 없애는 방법
사타구니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사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타구니 통증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통증에 대한 치료만 해서는 증상이 더 심해질 뿐인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원인 외에도 다른 원인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병원을 찾아가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나의 치료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다 말씀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
치료 외에 할 수 있는 일은 자세를 바로 잡아 체중 압박에 의한 문제를 줄이고, 운동을 통해 인대와 관절을 강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