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잘되는 비법 | 착상 잘되는 방법

 요즘 청년들은 결혼 생각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결혼 생각이 있어 결혼을 하더라도 아이를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잘되는 비법에 대해서 한번 공유해볼까 합니다.

 우선 임신이 되는 과정부터 살펴볼까요?


- 임신은 어떻게 되는 걸까?

 우리는 어렸을 때 성교육을 받으며 배우기는 하지만, 우리나라는 성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인데요. 그만큼 정확히 모르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임신이 잘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임신이 되는지부터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남성의 정자가 여성의 몸에 들어가야 임신이 되는 것은 알고 계실텐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여성의 몸으로 들어온 남성의 정자는 난소에서 배란된 난자와 만나 수정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수정된 수정란은 세포분열을 하며 자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궁으로 이동한 수정란은 대략 일주일 정도 후에 자궁벽에 착상을 하는데요. 이 시기부터 임신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 과정을 포함해 약 280일 후면 아이가 세상 밖으로 나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수정란이 착상을 하고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는 탯줄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 받으며 자라게 됩니다.

 임신이 되는 과정은 이렇게 이뤄지는데요. 임신이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이런 과정중에 한 군데 이상에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임신 잘되는 비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배란일 맞추기

 여성분들이라면 본인의 생리주기를 잘 알고 계실텐데요. 임신이 잘 되게 하려면 여성의 가임기간에 관계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대게 생리주기는 28일을 기준으로 돌아가는데요. 다음 생리하기 14일 전 정도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물론 배란일 당일에 하는 것보다는 적어도 배란일 이틀 전부터 격일 정도로 관계를 가지는 것이 임신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생리주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컨디션에 따라 다르기도 한데요. 임신을 생각하신다면 주기를 잘 관찰해주시느 것이 좋습니다.

2. 몸을 따듯하게 만들기

 여성의 몸은 따듯한게 좋다고 하는데요. 착상 잘되는 방법으로는 여성의 몸이 따듯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때 인위적으로 따듯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옷을 여러겹 입어 적당한 따듯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추운 계절이라면 더 신경을 써야겠죠?

 날씨가 추울 때는 몸이 움츠러 들기도 하고, 경직이 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면 혈액순환에도 장애가 생기고, 몸의 기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따듯하게 몸을 만들어 면역력을 항상 높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3. 건강 관리하기

 이는 사실 여성분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남성분도 마찬가지인데요.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술, 담배는 적어도 3~6개월 정도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예 끊는 것이 가장 좋을텐데요. 술과 담배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다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격하지 않은 운동을 주기적으로 꾸준히 해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건강한 생활을 하는 것이 임신 착상잘되는 비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임신 잘되는 비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용한 글 모음▼

근육통이 심할때는?

목이 답답하다?

=====================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